본문 바로가기
클래식 음악

멘델스존의 생애 : 어린시절부터 영향까지

by ezbrary 2023. 11. 13.
반응형

클래식 음악가 멘델스존의 생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펠릭스 멘델스존(Felix Mendelssohn Bartholdy, 1809년 2월 3일 - 1847년 11월 4일)는 독일의 작곡가, 지휘자, 피아니스트로, 그의 시대에 로맨티시즘 음악의 중요한 인물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멘델스존

 

어린시절과 가족 

멘델스존은 베를린에서 유대인 가문에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교육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았으며, 그의 어머니는 유명한 음악가와 예술가들과 교류하는 명문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이미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여주었고, 9세 때 첫 피아노 공연을 하였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보인 천재성 (작곡가)

멘델스존은 어렸을 때부터 작곡가로서의 뛰어난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17세에는 이미 몇몇 중요한 작품들을 작곡했으며, 그의 첫 번째 교향곡인 '무겁고 엷은 그림자를 품은 여왕'은 15세 때에 창작되었습니다. 그의 첫 교향곡이 비교적 어린 나이에 작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은 그의 천재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작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뛰어난 지휘

멘델스존은 뛰어난 음악가로서뿐만 아니라 지휘자로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독일에서 음악 교육 제도의 개선에 기여했으며, 레스비아 심포니 오케스트라(Lesbian Symphonie Orchestra)와 미스티오지 예술 학교의 창립에 참여했습니다.

 

다양한 작품

그의 작품 중에서는 피아노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 교향곡, 칸타타, 소나타, 오라토리오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이탈리아의 소네트'나 '스콜젤로의 2번째 교향곡'과 같은 작품이 있습니다. 또한, 그의 피아노 작품 중에는 '세레나데 묘인'과 '분위기적인 피아노 곡' 등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안타까운 요절

멘델스존은 중도로 일찍 세상을 떠났습니다. 38세의 나이에 사망한 그는 작곡가로서 짧은 생애 동안에도 풍부하고 다양한 음악을 세상에 선보여 많은 후대 작곡가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고전주의와 로맨티시즘의 특징을 잘 혼합하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그의 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멘델스존의 생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풍족한 집안에서 자라고, 천재적인 능력까지 가지고 있었던 일명 엄친아 멘델스존이라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그의 음악을 들어보면 밝음과 풍요로움이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생을 일찍 마감하지 않았더라면 더 많은 좋은 곡들을 남겼을 텐데 아쉽기도 합니다. 

 

반응형